본문 바로가기

IT

[Galaxy S10 5G] 갤럭시S10 5G 개봉기[SKT 5GX, 아이폰 자료 백업]

4년 가까이 사용하던 정든 아이폰6S를 떠나보내고... 새로 들여온 요즘 핫한 갤럭시S10 5G !!

전에 사용하던 아이폰 액정이 깨진 상태였는데...(이것도 무려 리퍼받고 들고 나오다가 깨먹음 ㅠㅠ)

 

회사 선배가 알리에서 아이폰액정을 주문해다가 교체해서 사용하는 신기술을 보고..

 

오 나도나도!! 해서 한게 실수였다 ㅋㅋ

 

처음 교체는 성공적으로 했으나... 통화고 카메라고 다 정상이었는데 페이스타임이 안되서 자신감을 가지고

 

다시 분해를 하다가...

 

(참고로 아이폰6S 이상 모델을 자가 액정수리 하시려는 분이 계시다면... 버릴 각오로 임해야 ㅋㅋ

그리고 참고하시는 동영상마다 틀릴텐데... 꼭 시작전에 배터리 케이블을 탈거하는 동영상으로 참고하시길...

아이폰6S부터는 배터리 케이블을 탈거 안하고 하면 나처럼 메인보드에 쇼트가 날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사설 수리점에 가서 고쳐보려고 했으나... 고치는돈이나 중고판매가나 그게 그거... 그냥 고치러 오시지 그랬냐 라는 말에 돈과 시간이 아까워서요 라고 하려고 했으나 수리점에 와서 다시 고치려는 나를 보면서 ㅋㅋㅋ 에라이 그냥 2~3만원 차이인데 맡길걸 그랬나 싶기도... ㅋㅋ

 

여튼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서!!

 

갤럭시S10e와 S10중에 고민을 하닥 그냥 S10을 선택했는데!!

 

아직 구입예정인 분들은 하나 더 고민해야 한다.. S10도 그냥 S10과 S10 5G 모델이 틀리다는거...

 

(무려 나중에 액정필름을 붙이려다가 알았다 ㄷㄷ 주말에 일때문에 급해서 핸드폰을 후다닥 구입했더니 ㅠㅠ)

 

S10 5G는 S10플러스만큼 크다 ㅋㅋㅋ

어쩐지 화면이 너무 크더라... 내가 생각한 사이즈는 S10e 였는데... 여튼 ㅋㅋ

 

케이스를 열어보니 뚜껑안의 비밀공간과 본체가 보인다

뚜껑안의 비밀상자에는 핸드폰을 개통하려면 꼭 필요한 유심꼬지? 꼬챙이? 따개? 와 ㅋㅋ

각종 설명서 그리고 보너스 핸드폰케이스? 가 하나 들어있다! 오 !!

(물론 그렇게 튼튼해보이지는 않지만 그래도 무상으로 하나 넣어주는 센스를 보라 ㅋㅋ)

 

나는 의지의 한국인 답게 설명서는 나중에 보는걸로!!

 

스마트폰이라 굳이 설명서를 읽을 필요도 못느끼긴 했다...

기존에 사용하던 핸드폰의 데이터를 그대로 옮겨올 수 있는 편리한 기능!! 이건 좀 쓸만하다

(아이폰도 가능하다!!)

간단 사용 설명서에서는 SIM 카드 사용법만 볼만하고 나머지는 넘어가도 될듯 ㅋㅋ

드디어 나도 생활방수 기능을 써볼 수 있는건가 ㅠㅠ

기존 핸드폰의 자료를 백업해오는 Samsung Switch 매우 칭찬해 ㅋㅋ

역시 새폰이라 그런가 매끈한 자태 ㄷㄷ 화면도 크고 ? 아름답다 ㅋㅋㅋ

 

베젤을 없앤 것 까지는 좋은데 화면안에 카메라가 있으니 좀 생뚱맞은 듯하기도 하고 ㅋㅋ

 

전면 듀얼카메라라니!!

 

(사실 일부러 작은 화면만 사용했는데 좀 커서 불편한것 같기도 ㅋㅋ)

그리고 후면부 !!

 

와 카메라가 몇개여 !! ㄷㄷ

 

그리고 LTE를 위한 나노유심카드!

본체를 들어보면 아래에는 다음과 같은 구성품들이 있다

 

기본 이어폰(옛날에 비해서 많이 좋아보인다 )

 

충전케이블(C Type)

 

충전콘센트(C Type)

 

젠더(C Type)

자 이제 개통을 해 보실까!

개통한 나노유심을 넣어준 뒤

전원을 넣어주면 !!

 

짜잔 하고 켜진다

역시나 통신사 로고 ㅋㅋ 5GX를 매우 강조

이제 안드로이드를 시작해 보자 ㅋㅋ

핸드폰 시작 튜토리얼은 과감히 스킵ㅋㅋ

 

기존 데이터를 가져올꺼면 케이블을 연결하라고 시키는데

오오 매우 신기신기 ㅋㅋ

(내폰은 화면이 안나와서... 잠금을 풀고 신뢰를 눌러줄수가 없다 ㅠㅠ 망할 아이폰같으니)

 

기존 데이터를 싹 가져온 와이프의 편리함을 보며 나는 눈물을 흘릴 수 밖에 없었다...

생각 보다 큰 화면과 전면부의 카메라가 좀 걸리지만

 

최신예 폰 답게 매우 빠른속도? 와 5G의 매우 빠름? ㅋㅋㅋ

 

그리고 카메라가 많은 만큼 화질이 좋고, 광각도 가능하고, 이것저것 별의별 기능이 정말 많은거?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