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IT] 카카오미니 인공지능 스피커 개봉기


요즘 핫하다는 인공지능 스피커를 체험해 보고자...

가성비에서 가장 만만하다는 카카오미니를 구입!!

카카오미니C 모델이  좀 작다고 듣긴 했지만 사이즈를 일단 예상할 수 없어

받아보긴 했는데 생각보다 박스가 크다 ㄷㄷ


그리고 함께한 라이언 피규어 ㅋㅋㅋ

이 캐릭터 상품들은 낚시인줄 알지만.. 너무 귀여움 ㄷㄷ
개봉해 보니 박스의 절반정도 차치하는 사이즈!

생각보다 그렇게 크지않고 컴팩트하고 아담하고?ㅋㅋ



손바닥위에 올라가는 사이즈 ㅋㅋ

하지만 전원 케이블이 있다는게... ㄷㄷ

아래 전원부분을 보면 배터리를 끼울수도 있겠다 라는 생각이 드는 모양새인데...
(배터리와 리모컨은 별매 ㅠ)


카카오미니 사용을 위해서는 역시나 와이파이에 연결되어야 한다

IT기기니까 뭐 당연하겠지만 

초기 명령인 "헤이카카오"를 부르면 

라이언 앞에 이쁜 조명의 원이 생기며 대답을 하기 시작하는데...


요즘 대새라 하여 신박한가 하고 써보기는 했는데...

온 집안이 IOT구성이 아니라면

그냥 음악재생용으로 사용하는 거 말고는...

특히 리모콘이 없으면 매우 불편하니 구매하실 분은 리모컨도 같이 구매하시라...

등록 시 사용한 핸드폰으로도 볼륨조절이 가능하고, "카카오"하고 불러서 소리줄여줘 해도 되지만...

말로 조절하기에는 여러번 말해야 해서 매우 귀찮다 ㅋㅋㅋ

그리고 멜론계정이 있어야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건 함정?ㅋㅋ

알람도 할 수 있고, 카카오톡도 보낼 수 있지만.. 이기능은 별로 안쓰는 듯..

결론은 버튼을 안눌러도 말로 끄고 킬 수 있는 신박한 음악용 스피커라는거!

(나는 음질이 소중하다! 라고 하는 분은 
컨트롤만 카카오미니로 하고 외부출력(라인,블루투스)으로 다른 스피커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