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tworks

CCNA 시험 신청 방법 - 검색해도 학원 소개만 나오고..결국 내가 직접 해보고 설명

ccna 자격증 시험을 보려고 마음먹은 김에 시험 신청이라도 해놓으면!!

 

돈이 아까워서라도 열심히 공부하지 않을까 싶어서 시험을 신청하기로 했다.

 

...아 그런데 난 학원도 안다니고 어떻게 신청하는거지?;;

 

 

그래서 검색을 해보았다... 허나.. 이거 왠 죄다 신청방법은 안나오고 학원소개만 주구장창 나온다 -_-^

 

아니 신청 방법을 알려달라고 제대로... 하여 결국 취득자에게 경험담을 듣고 내가 하면서 작성한다

 

ccna 시험 이렇게 신청하는거다!(뭐 다른 방법도 있고 학원같은거.... 여튼 나는 이렇게 했다! ccnp 시험 신청도 동일하단다)

 

 

자 우선 피어슨뷰라는 사이트에 들어간다

 

자격증을 시험 신청을 대신해주는 외국계 홈페이지!

 

 

http://www.pearsonvue.com/

 

 

 

 

 

 

Sing In 을 클릭하자 로그인을 해줘야 한다


 

CCNA 는 시스코 시험이므로  Cisco Systems 를 눌러주자


 

로그인을 하라고 나온다

 

아직 피어슨뷰 아이디가 없으므로 만들어 주자


 

내 개인정보를 다 가지거라 ㄷㄷ

 

동의해주자


 

 

나는 기존에 시스코 계정을 아무리 넣어도... 안되더라.. ㄷㄷ

 

결국 그냥 새로 만들었다;;

 

 


 

자격증이 안올수 있으므로 되도록 정확하게 넣어주자!


 

한방에 끝내지..뭐이리 입력할게 많다냐...


 

추가 정보는 굳이 입력하지 않아도 된다 ㄷㄷ


 

드디어 가입 완료!!

 

 

 

이제 로그인을 하면 시험종류와 날짜, 장소를 고를 수 있다

 

자세한 신청은 2탄에서 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