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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노트

성과창출을 위한 기획전략과 프리젠테이션 실무_1_ 정답

 사이버 캠퍼스... 수업듣는 분들이 많이 있을거라고 생각한다... 우리 서로 공유좀 합시다 ㄷㄷ;;

 

 

1. 다음 괄호안에 들어갈 알맞은 말은?
핵심역량의 4대 요건은 가치창조, 희소성, 모방가능성, ( 조직적합성 )이다.
핵심역량의 4대 요건은 가치창조, 희소성, 모방가능성, 조직적합성이다.


2. 다음 괄호안에 들어갈 알맞은 말은?
프레젠테이션의 내용 개발은 "Key word > 전개도 > ( 구조화 ) > 우선순위 > 자료형태 결정 > 원고작성"의 순으로 이루어진다.
프레젠테이션의 내용 개발은 "Key word > 전개도 > 구조화 > 우선순위 > 자료형태 결정 > 원고작성"의 순으로 이루어진다.


3. 다음은 무엇에 관한 설명인가?
이것은 대화체로 변화(크기, 강약, 멈춤)를 주고, 가능한 직접화법을 쓰며, 어벽에 주의애햐 한다.
스피치
스피치는 대화체로 변화(크기, 강약, 멈춤)를 주고, 가능한 직접화법을 쓰며, 어벽에 주의한다.


4. 훌륭한 프레젠터는 전문성, 자신감, 자연스러움, ( 준비성 )을 갖추어야 한다.
훌륭한 프레젠터는 전문성, 자신감, 자연스러움, 준비성을 갖추어야 한다.


5. 다음 문장과 관련이 적은 항목은 무엇인가? "받아들인 정보는 원형 그대로 저장하는 것이 아니라 효율적인 저장과 인출을 위해 재해석하여 저장한다." a
a. 선택적 인식
b. 수직계열화
c. 수평계열화
d. 단순화

이 문장은 정보의 재해석 현상과 관련된 내용이다.


6. Albert Mehrabian의 연구결과(1972)에 따르면 커뮤니케이션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중 가장 비중이 높은 요소는 다음 중 무엇인가? a
a. Looks
b. What to say
c. How to say
d. Timing
커뮤니케이션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중 가장 비중이 높은 요소는 'Looks'이다.


7. 다음 중 블루오션을 발굴하기 위한 기법으로 고객에게 제공하는 가치수준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b
a. 전략지도
b. 전략캔버스
c. 핵심역량
d. BCG Matrix
고객에게 제공하는 가치수준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것을 전략캔버스라고 한다.


8. 다음의 프레젠테이션 프로세스 중 다른 것들과 구분되는 것은 무엇인가? d
a. 목적설정
b. 정보수집
c. 내용구성
d. 연습,점검
(d)는 프레젠테이션 실행단계이며, 나머지는 준비단계이다.


9. 다음 중 마이클 포터의 5 Forces 모델에 해당하지 않은 것은 a
a. 가격
b. 진입장벽
c. 대체재
d. 경쟁자
(b)~(d) 외에 공급자 파워 및 구매자 파워가 있다.


10. 다음 중 결영현황을 분석하기 위한 SWOT분석 모델과 거리가 먼 것은? c
a. Strength
b. Weakness
c. Option
d. Threat
SWOT 모델의 약자는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이다.


11. 다음 중 프레젠테이션 실시 중의 바람직한 얼굴표정과 거리가 먼 것은? b
a. 미소 띤 얼굴
b. 포커페이스(poker face)
c. 자신감 있는 표정
d. 내용에 따라 얼굴표정에 변화를 줌
미소 띤 얼굴, 자신감 있는 표정, 내용에 따라 얼굴표정에 변화를 주는 것이 프레젠테이션 실시 중의 바람직한 얼굴표정이라 할 수 있다.


12. 다음의 프레젠테이션 실패원인 중 나머지와 다른 하나는 무엇인가? a
a. 프레젠테이션 내용이 체계적이지 못하다.
b. 프레젠테이션 목표가 분명하지 않다.
c. 프레젠테이션 내용에 핵심이 없다.
d. 프레젠테이션 내용에 대한 전문성이 부족하다.
(a)은 프레젠터의 실패유형, 나머지는 Purpose상의 실패유형이다.


13. 다음 중 요소간의 독립성 및 공통성을 표시할 때 주로 쓰는 차트는 무엇인가? d
a. Organization Chart
b. Flow Chart
c. Gant Chart
d. Venn Chart
Venn Chart는 요소간의 독립성 및 공통성을 표시할 때 주로 사용한다.


14. 다음 중 경영현황을 분석하기 위한 3C분석 모델과 거리가 먼 것은? d
a. Customer
b. Competitor
c. Company
d. Cost
경영현황을 분석하기 위한 3C분석 모델로는 Customer, Competitor, Company가 있다.


15. 다음 중 계획수립을 위한 기법과 거리가 먼 것은? d
a. 준거평정법
b. As is/To be 매트릭스
c. 이해관계자분석
d. Gant차트
(a)은 의사결정기법이다.


16. 다음 중 다른 것들과 구분되는 것은 무엇인가? b
a. 청중에 대한 인정과 감사 메시지
b. 프레젠테이션 주제 및 개요
c. 동기부여(중요성, 필요성 인식)
d. 내용의 중요성과 활용 재강조
(d)는 결론부분에서 이루어지며, 나머지는 서론부문에서 언급된다.


17. "일을 더 잘 하기 위한 브레인스토밍(Brainstorming)을 동료들과 함께 한다."는 것과 가장 관련이 깊은 용어는 무엇인가? b
a. 링겔만효과
b. 집단지성
c. 벤치마킹
d. 문제의식
(a)은 집단의 구성원 수가 증가할수록 1인당 공헌도가 오히려 감소된다.


18. 아이디어 발상을 위한 체크리스트법에서 "지우개 달린 연필"의 개발과 관련이 깊은 것은? d
a. 적용(adapt)
b. 변경(modify)
c. 대체(substitute)
d. 결합(combine)
결합이란 A와 B를 서로 합하여 새로운 아이디어를 만들어 내는 것이다.


19. 청중들이 자신의 의견이나 생각을 자유롭게 답할 수 있는 질문으로써 청중의 수준을 진당하거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때 활용하는 질문의 유형은 무엇인가? a
a. 개발형질문
b. 폐쇄형질문
c. 역질문
d. 지명질문
개방형 질문은 청중들이 자신의 의견이나 생각을 자유롭게 답할 수 있는 질문으로써 청중의 수준을 진단하거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때 활용하는 질문이다.


20. 프레젠테이션의 목적과 거리가 먼 것은 무엇인가? d
a. 설득
b. 정보제공
c. 동기부여
d. 의사결정 참여
프레젠테이션의 4대 목적은 (a),(b),(c)과 즐거움, 유흥이다.